본문 바로가기
릴레이 소설 쓰기

미래의 도서관 - 아카식 레코드 4화: 현재의 자화상

by 별명시 2024. 6. 16.

수현은 첫 번째 시험을 통과한 후,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노인은 그에게 두 번째 시험, 현재를 직면하는 시험에 대해 설명했다. 수현은 호기심과 약간의 두려움을 안고 노인을 따라 도서관의 또 다른 방으로 향했다.

방 안은 고요하고, 중앙에는 커다란 거울이 놓여 있었다. 거울은 평범해 보였지만, 수현은 그것이 단순한 거울이 아님을 직감했다. 노인은 거울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 거울은 당신의 현재를 비추는 거울입니다. 당신의 내면과 마주할 준비가 되면, 거울을 바라보세요."

수현은 깊은 숨을 들이마시고 거울 앞에 섰다. 거울 속에는 현재의 자신이 비치고 있었다. 하지만 단순한 반사가 아니었다. 거울 속의 자신은 그의 내면 깊은 곳까지 드러내고 있었다. 그는 거울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천천히 관찰했다.

내면의 두려움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는 순간, 수현은 자신의 내면 깊숙이 숨겨져 있던 두려움들을 마주하게 되었다. 그는 취업 실패로 인한 좌절감,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부모님에 대한 죄책감을 그대로 느꼈다.

"나는 항상 부족해..." 거울 속의 자신이 말했다. 그 목소리는 그의 마음 깊은 곳에서 울려 나오는 것 같았다.

수현은 그 목소리에 동의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아니, 나는 부족하지 않아. 나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어."

자존감의 회복

거울은 그가 현재 느끼는 감정들을 반영하고 있었다. 수현은 자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하나씩 분석하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로 결심했다. 취업 실패와 좌절은 그의 가치와는 무관했다. 그는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할 필요가 있었다.

"나는 내 자신을 믿어야 해," 수현은 거울 속의 자신에게 말했다. "내가 실패했다고 해서, 내가 가치 없는 존재가 되는 것은 아니야."

그는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며, 자신에게 더 많은 사랑과 존중을 주기로 결심했다. 그는 자신이 가진 능력과 가능성을 믿기로 했다.

진정한 자신과의 대화

거울 속의 자신과의 대화는 계속되었다. 수현은 자신의 두려움과 불안, 그리고 기대와 희망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그는 자신의 현재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그 속에서 긍정적인 면을 찾으려 노력했다.

"나는 지금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 모든 것들이 나를 더 강하게 만들었어," 수현은 말했다. "나는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어."

그는 거울 속의 자신에게 다가가, 손을 뻗어 거울을 만졌다. 그 순간, 거울 속의 자신이 밝게 빛나기 시작했다. 수현은 자신의 내면이 변화하고 있음을 느꼈다. 그는 더 이상 두려움에 휩싸이지 않고, 자신의 현재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로 했다.

현재를 직면한 후

수현은 눈을 감고, 깊은 숨을 내쉬었다. 그가 눈을 뜨자, 거울 속의 모습은 사라지고 방 안은 다시 고요해졌다. 노인은 만족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잘 했습니다, 이수현 씨. 당신은 자신의 현재를 직면하고, 그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았습니다. 이제 마지막 시험으로 넘어갈 준비가 되셨습니다."

수현은 노인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마지막 시험을 준비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자신의 미래를 직면하고, 그 속에서 진정한 목적을 찾기 위해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었다.

댓글